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인 명의로 휴대폰 개통,또는 인터넷 개통을 완전 차단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해 K씨는 급전이 필요해서 은행에 대출을 신청했지만 신용불량자 상태라 대출이 거절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인터넷에서 누구나 무조건 대출 이란 정보를 알고 사금융 업체를 찾아 갔습니다.

사무실은 허접해서 처음엔 의심도 했지만 너무도 급한 사정이라 일단 돈을 빌려서 급한것 부터 해결하고 알아보면 되겠지 생각하고 현금 100만원을 빌렸습니다.

명의도용

 

사무실에서 처음에 요구한 서류는 주민등록증, 초본만 제출하고 주민등록증은 일주일 뒤에 찾아가라고 했습니다. 설마 사기를 치겠냐 하고 속으로 생각하면서 주민등록증을 맡기고 급하게 사무실을 나왔습니다.

그리고 두달쯤후 휴대폰에서 연체된 통신요금을 납부하라는 독촉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먼가 싶어 확인하니 3사 통신사 통신요금이 미납되었으니 몇일까지 납부하라는 문자였습니다.

미납된 요금이 3개통신사 모두 합하여 170여만원이나 되었습니다.

반응형

황당한 K씨는 통신사에 전화해서 내가 가입한 사실이 없는데 무슨소리냐라고 항의 했지만 통신사에서는 본인이 신청한것이 맞다는 것입니다. 

그이후 미납요금 외에 모바일 대출까지 하여 총 1.000만원 정도의 연체금을 물어야 했습니다.

K씨가 대출때문에 찾아간 그 사무실은 이미 사라졌고 K씨말고도 수백명이 똑같은 방법으로 명의도용 피해를 보았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명의도용 피해자들은 어디에서 보상을 받을수 없고 모두 본인들이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휴대폰 명의도용은 누구나 당할수 있습니다. 이제 그런 사기꾼들에게 안 당할려면 미리 대처를 하셔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엠세이프( Msafer)는 이러한 휴대폰 명의도용을 막기위해  개발한 명의도용 방지서비스입니다.

엠세이프 사이트에서 일단 간단한 본인 개인정보 입력후 서비스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엠페이퍼 사이트 바로가기

먼저 통신사 가입사실현황 조회 서비스입니다.

본인 명의로 가입된 이동전화,무선인터넷, 인터넷 전화 가입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본인이 가입하지않았는데 가입이 되어 있다면 명의도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 서비스는 가입제한 서비스 입니다.

통신3사,인터넷 개통,TV개통, 휴대폰 개통,등 모든 통신가 가입을 제한 차단시켜놓는 서비스입니다.

가입제한으로 차단을 해놓으면  해제 하기전 까지는 가입이 차단됩니다.

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세번째 서비스는 본인명의로 개통된 사실을  본인 휴대폰으로 알림문자 또는 본인 이메일 주소로 개통 사실을 보내줍니다.

이렇게 한번 설정해 놓으면 명의도용방지가 완변하게 되니 꼭 엠세이프 사이트 방문하시여 설정을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엠세이프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