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하고 값비싼 금속은 무엇입니까?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하고 값비싼 금속은 로듐 입니다 .

이 귀금속은 극히 드물며 은백색의 단단하고 부식에 강한 불활성 전이금속으로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백금족 금속(PGM)에 속하며 화학 기호는 Rh이고 원자 번호는 45입니다.

 

로듐의 정체 ?

 

로듐

로듐의 발견과 분리

1803년 울러스턴은 왕수에 녹인 백슴 광석 농축물을 수산화 소듐으로 중화시킨다음 염화 암모늄을 가해 침전물에 묽은 질산을 가하였습니다. 그 침전물을 다시 왕수에 녹이고 염화 소둠을 넣어 수화물 침전물을 알코올로 씻은후 아연과의 금속 반응으로 부터 순수한 로륨을 분리 하였습니다.(네이버 지식백과출처)

반응형

로듐 산업적 용도

로듐은 주로 차량 배기가스에서 유해한 배출을 줄이는 장치인 촉매 변환기에 사용됩니다.

또한 일부 보석, 전기 접점 및 산업 장비에도 사용됩니다.

로듐은 높은 융점, 내구성, 산화 및 부식에 대한 저항성으로 인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로듐은 매우 희귀하고 추출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백금이나 팔라듐을 채굴하고 정제하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얻습니다.

로듐 가격은 수요와 공급 요인에 따라 변동됩니다.

2020년에 로듐은 트로이 온스당 13,000달러가 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여 금보다 10배 이상 더 비쌌습니다.

그러나 로듐 가격은 경기 침체나 기술 변화로 인해 급락할 수도 있습니다.

로듐은 대부분 남아프리카에서 채굴되며 전 세계 공급량의 약 80%를 차지합니다.

다른 주요 생산국은 러시아, 캐나다, 짐바브웨입니다.

로듐은 런던 백금 및 팔라듐 시장(LPPM)과 뉴욕 상업 거래소(NYMEX)에서 거래됩니다.

 

정부지원금, 6,000개나 된다고? 숨은 지원금 찾기

반응형